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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하차도 ,교량 및 구조물 신축이음이 필요한 이유와 시공방법지하차도 신축이음 2019. 5. 17. 09:48
안녕하세요 (주)로드씰입니다.
오늘은 신축이음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저희만의 시공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신축이음이란
출처 http://www.roadseal.co.kr ▶지하차도신축이음부 파손이 되는 원인
콘크리트 구체 신축이음부의 특성과 콘크리트 구체 거동이 아스팔트 포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려없이 설계됨과
콘크리트의 신축작용 영향, 차량의 진동 및 충격하중, 반복하중 등에 있습니다.
▶시공법(교량, 지하차도신축이음, 라멘교접속부, 복개암거)
로드씰 공법(지하차도 신축이음공법)은 고무타이어 및 SBS와 아스팔트의 합성물로 만든 고분자 개질아스팔트를 이용한
신축이음 공법입니다.
▶로드씰공법의 장점
1. 반사균열에 대한 내구성이 좋다
2. 노면과 연속성이 확보되어 구조물에 가해지는 진동,소음 등 충격흡수
3. 노면과 같이 연속포장 형태로 이음매가 없어 주행성이 우수하다.
4.염화칼슘에 대한 내성이 좋다.
5. 완전방수가 가능하므로 빗물 및 염화물 등이 슬래브 하부에
침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콘크리트 부식을 방지한다.
6. 하자발생 시 소량이라도 부분적인 보수가 가능하다.
7. 시공이 간단하고 시공시간이 단축된다.(시공 후 30분내 개통)
8. 마모, 충격에 대한 내구성이 우수하다.
출처 http://www.roadseal.co.kr ▶ 지하차도신축이음부에서 지지철판의 역할
1.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차량진동 및 반복하중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신축이음 처짐 및 꺼짐 방지효과가 탁월하며 충격 완충 작용 외 Bearing 역할을 합니다.
2. 로드씰+복합골재 포설 및 다짐 시 신축이음 유간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함.
▶시공 순서
출처 http://www.roadseal.co.kr 지하차도신축이음 현장 공사과정 동영상 이상으로 지하차도신축이음에 대해 설명 마치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메일,댓글로 문의 주시기바랍니다.
(주)로드씰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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