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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로드씰만의 아스팔트 도로균열 보수 시공 방법(+로드씰)아스팔트 도로균열 2019. 5. 24. 10:49
안녕하세요~~~ 로드씰입니다.
오늘은 로드씰의 도로균열 보수 시공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로드씰에서는 먼저 도로보수의 문의나 의뢰를 받게되면
먼저 전국 어디든!! 가서 현장조사를 합니다.
도로가 어떤 상태인지 , 어떤 시공을 해야할 지 등.. 을 확인 후
최적의 방법을 최소한의 비용으로 견적을 냅니다.
먼저 도로상태 점검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람이 아플 때 초기에 치료해야하는 것처럼 도로도 똑같습니다.!!
도로상태 점검 시기
▶1기 : 이음매에 발생하는 최초균열
이 시기에 봉함을 하면 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으며 도로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연장시킬수 있습니다.
2기 : 이음매에서 생긴 종균열을 따라 발생하는 균열(가지치기 균열)
형태에 따라 컷팅과 노컷팅을 구분하여 시공합니다.
균열상태가 일정한 부분은 컷팅하고 균열상태가 불규칙한 부분은 노컷팅한다.
3기 : 1기와 2기의 균열을 방치할 경우 발생하는 균열(가지새순 균열)
아스팔트 자체의 품질저하로 인하여 발생한 균열에는 컷팅공법과 노컷팅 및 패칭을 복합시공합니다.
새순균열은 컷팅하고 인접한 2갈래 종균열인 경우 노컷팅하고 봉합합니다.
4기 : 지하 침하 초기 형태로 봉함의 효과를 감소시키는 균열(꽃봉오리 균열)
봉함재를 이용한 보수공법이 부적절하며
재포장시 반사균열을 봉합하지 않으면 재포장후에 빠른 속도로 균열이 발생해
필수적으로 봉합 한 후 재포장 하여야 한다.
5기 : 도로수명을 다한 상태로 재포장을 해야 함(만개꽃 균열)
소파 및 재포장(균열시공법 부적절)
이후에는 어떤 시공을 할지를 설명해 드립니다.
시공법으로는 주입식 방법과 T자형식 시공이 있습니다.
1. 주입식 방식
덧씌우기 포장 시 반사균열을 차단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시행하는 공법으로
도로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연장시킬 수 있으며
균열 폭이 좁고 깊이가 낮은 균열 보수에 주로 사용합니다.
컷팅작업 없이 이물질 및 습기 제거 후 용융된 로드실 봉함재를 균열부위에 주입합니다.
2. T자형식
균열이 폭과 깊이가 일정 규격 이상일 때, 균열의 진행 방향에 따라 컷팅작업을 하여
침투되어 있는 이물질과 습기를 제거한 후 용융된 로드씰 봉함재를
균열부위에 주입 후 평탄기를 이용해 마감합니다.
시공방법에 더해 저희 로드씰만의 장점은
바로 직접 제조,생산하는 실란트 입니다.
신기술로 제조된 저희 Roadseal Sealant는 모든 시공 도로균열보수와 더불어
교량 · 지하차도 · 복개암거 등 신축이음부 에 주로 사용되어집니다.
Roadseal Sealant를 이용한 시공은 기존의 공법에 비해 보수시간 단축 및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1. 고온 특성 개선
침입도,흐름도 감소
원상회복률, 연화점 증가
2. 저온특성 개선
저온접착성 및 신율의 증가
3. 신율의 개선
신도의 증가
4. 콘크리트와의 접착강도 개선
상온 및 저온 접착성 증가
Roadseal은 도로,교량 또는 콘크리트 구조물에 사용하게 되면 연화점이 높아 점성유동이 개시되는 온도가
높아져 고온에서 변형되지 않을 뿐 아니라 상온 및 저온에서도 접착강도와 접착 신율이 현저하게 크고
특히, 저온에서의 크랙발생 현상이 현저하게 감소됩니다.
이러한 조건을 만족한 후 시공을 들어가게 됩니다.
시공 과정에 대해서는 앞의 블로그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시공 전/후 영상
그럼 오늘은 로드씰의 아스팔트 도로균열보수법 과 로드씰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로드씰 제품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내에 다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주)로드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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