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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지하차도 신축이음 공사 과정
    지하차도 신축이음 2019. 5. 16. 21:52

    오늘은 지하차도 신축이음 공사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신축이음 공사를 왜 하느냐?

    신축이음부 아스팔트층은
    1.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 영향으로 아스팔트 포장면의 균열발생
    2. 차량 진동 및 충격하중 영향으로 인한 아스팔트 포장면 파손
    3. 반복하중에 의한 영향으로 아스팔트 포장면 피로파괴
    4. 지하차도의 유지관리가 불리 및 안전사고 우려
    등 에 따라 파손될 수 있습니다.

     

    아스팔트의 파손은 크고 작은 차량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지하차도 신축이음부에 실란트를 이용한 아스팔트 포장의 연속화로 조인트를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결 1. 지하차도 슬라브 상부구조 공간에서 발생하는 방수상의 문제점

    해결 2. 노면의 평탄성을 현저하게 개선해 통행차량에 의한 진동이나 소음의 발생원인 해소

    해결 3. 차량의 안전성이나 쾌속성을 확보

    아래 사진으로 공사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공사 전 안전차단시설을 설치하는 단계입니다.
    신축이음 조인트부분을 컷팅하는 단계입니다.

     

    컷팅 후 먼지 및 이물질을 제거하는 단계입니다. 작은 것 하나하나 신경쓰는 시공팀입니다.

     

    조인트 부분 파쇄 단계입니다.
    파쇄 후 2차로 청소하는 단계입니다.
    파쇄 후 습기제거하는 단계입니다.
    공사부분을 깔끔하게 하기위한 테이프작업입니다.
    도포한 프라이머를 구석구석 바르는 시공팀입니다.
    특허 있는 기술로 직접 생산/제조 한 아스팔트계 실란트 로드씰 포설작업입니다.
    지지철판은 신축이음 처짐 및 꺼짐 방지효과가 탁월하고 충격 완충 작용 외 bearing 역할을 합니다.
    지지철판 위에 로드씰을 포설하기위한 2차 프라이머 코팅작업입니다.
    깔끔하게 완공된 모습입니다.

     

    .(주)로드씰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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